호치민 방문은 벌써 3번째이다. 근데 이제서야 핑크 성당을 방문했다. 이렇게 아름다운 곳이 베트남에 있다니, 그런데 결국 우리는 이곳에 못 들어갔다. 왜냐하면 외관은 언제든 찍을 수 있지만 내부는 정해진 시간에만 들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. 오늘은 베트남 호치민 여행 시 반드시 가봐야 할 인생샷 필수 코스! 떤딩 성당과 콩카페를 소개한다.
근데 밖에서만 봐도 화려하고 이쁘긴 하더라. 그래도 내부를 보지 못해서 많이 아쉬웠다.
이 핑크 성당으로 불리는 떤딘 성당은 1876년에 지어졌고 베트남에서 가장 화려한 색의 성당 중 하나라고 한다.
우리는 주일 미사가 있는 날 방문해 들어가지 못했다.
주중 미사가 있는 시간을 제외하고 오전 5시~ 오후 5시30분까지 언제든 방문가능하다고 한다.
그날도 갔을 때 외부인은 막고 미사 온 성도만 입장했다. 우리는 주일에만 관광을 하는 상황이어서 어쩔 수 없이 재방문 못하고 이날 밖에서 사진 찍는 걸로 만족했다.
많이 아쉬웠지만 바로 건너편 콩카페가 날 달래주었다.
완전 사랑하는 콩카페 ㅋㅋㅋㅋ
콩카페에 2층 외부 테라스에서 핑크성당과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사진 스팟이 있다. 꼭 방문해 멋진 사진 남기세요~
망고주스와 박시유 두잔, 해바라기씨를 주문해서 2층에서 핑크성당뷰를 즐겼다.
아주 붐벼서 자리 잡기 힘들었지만 ㅋㅋ 그래도 박시유 너무 좋아~~~ ㅋㅋㅋ
보통 콩카페 가면 한국어 메뉴판이 있어서 주문하기 편하다. 핑크성당 들른 후엔 콩카페 방문 필수!!
콩카페에서 핑크성당과 인생 사진 찍고 더운 날씨를 잘 식혀주는 박시유도 한잔하세요~ㅋㅋㅋ 또 가고 싶다.